헉 캐딜락 CT6에 디젤이 나온다?

정말 놀라운 소식 하나 입니다.

캐딜락에 파워트레인이 다변화 되는데 

특히 한국 시장같은 경우는 CT6가 

디젤을 올릴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헉 !

출처는 헤럴드경제입니다.

여러 보도에 따르면 캐딜락 총괄 사장의 

미디어 인터뷰에서 한국 시장에서 

파워트레인을 다변화 할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수입 대형 혹은 수입 고급세단 라인업에서는

압도적으로 디젤의 우위 입니다. 디젤을 안 사는

이유는 사실상 돈이 없어서 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벤츠 가솔린 같은 정말 디젤을 좋아하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물론 디젤의 덜덜 거림이 싫은

이들도 있지만 그건 뭐 크지 않다고 봅니다. 

상대적으로 더 저렴한것이 첫번째이고 

그 다음이 디젤의 덜덜 거림이 싫어서죠.

그런데 현재 벤츠는 S350도 그렇고 E클래스의

디젤 라인업도 그렇고 디젤이라고 해서

우리가 감수해야 했던 불편함을 

다 없애버렸습니다.

사실 S350은 그나마 정차시에 정말 

신경을 집중하면 이게 디젤일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겁니다. 하지만 국산

GDI 엔진 차량들을 타시던 분이라면?

절대로 디젤이라고 구분해내지 못합니다.

아마도 한국에 캐딜락 관계자 혹은

한국GM의 관계자가 미국 상부에 보고를

아주 잘 한거 같습니다. 총괄 사장이 직접

저런 언급을 할 정도로 한국 시장에서 

대세가 어떤건지? 좀 더 나은 판매량을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고위층을 설득 시켰다는겁니다.

일을 열심히 하고 있는 캐딜락과 한국GM에 

박수를 드립니다.

확실히 대형이 될수록 디젤이 대세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기름값은 다시 상승세로 돌아섰습니다.

요근래에 디젤에 대한 수요가 약간 

주춤했던것은 바로 말도 안되게 낮아진 

국제 기름값 때문입니다.

참고로 국제 기름값에 비해 한국은

정유사들이 꽤 버텨버린겁니다. 

사실은 더 내려갔어야 하는데 

왜 인지 모르지만 버티기에 들어갔고 

지금은 다시 반등하고 상승하고 있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결국 기름 뽑아 올리는 나라들도 

GG를 치고 지금대로 계속 나가면 다 죽는다는걸

인정한거죠. 이말은 다시 기름값이 낮아지기가 쉽지

않다는겁니다. 물론 가격이 폭등하는것도 아닙니다.

미국의 셰일가스가 있거든요. 즉, 만약 국제 시세가

셰일가스를 막 퍼내도 될 정도까지 되면?

미국은 퍼내서 팔면 되는겁니다. 다시 

국제 시세가 낮아지면 셰일가스 생산을 줄이거나

중단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즉, 이제 기름값이 어느정도 올라가지만 계속 

폭등하는것도 아닙니다. 이것은 중요합니다.

한국 시장에서 평균 기름값이 가솔린 기준으로 

1700원만 넘어버려도 다시 

압도적으로 디젤차의 효율이 좋아집니다.

제 추측은 충분히 그럴거라고 봅니다.

한동안 낮았던 기름값에 대한 정유사들의 보상심리까지

연결되면서 기름값은 꽤 올라갈겁니다.

그러면 다시 한국에서 디젤은 각광받게 될것이고 

마침 올해는 폭스바겐도 다시 판매를 시작하게

될겁니다. 그러면 디젤붐이 다시 붙어버릴 겁니다.

CT6를 비롯한 캐딜락에 디젤 라인업을 내야한다고 

미국 상층부에 강하게 정보를 전달한 한국GM과

캐딜락측이 일을 잘 하고 있다는 이유입니다.

한국시장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크게 잘 분석하고

있다는겁니다. 고맙습니다.

사실 고급일수록 디젤에 대한 쏠림은 

더 가속화 될겁니다. 디젤의 가장 큰 

문제였던 떨림, 진동, 소음은 

벤츠를 본다면 이제 거의 해결되어 가는

상황입니다 오히려 가솔린은 효율을 위해서

GDI 라인업이 많이 나오면서 이게 과연

가솔린이 맞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불편해지는데 비해서 디젤은 매우 조용해지고

진동도 줄어들고 있습니다. 

참고로 최근에 나오는 GDI 엔진에 대해서 

조용하다 방음처리 잘 되었다는 이들이 있는데

그건 그냥 개소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적어도 한국 브랜드의 GDI 차량은 

보유하고 3만KM 넘어가고 

1년이 넘어가야 합니다.

4계절 넘어가고 3만KM 넘어가면

한국 브랜드의 GDI 엔진은 필연적으로 소음과

진동이 심해집니다. 

미국에는 있지만 한국에는 아예 없는게 

바로 이것입니다. 미국은 신차뿐 아니라 

몇년 보유한 사람들의 만족도나 리뷰도 

꽤 중요하게 다뤄지는데 비해서 

한국에서는 언론에서 몇년 지나 차량에 대한

상태에 대해 다루는거 보신 분?

여튼 캐딜락CT6에 디젤이 나올지도 모른다는건

아주 흥미롭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0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
TODAY 1,131 TOTAL 1,661,339
Statistics 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