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벤츠의 판매량 정도는? 세계에서 어느정도? 일본과 비등하다.

11월까지 결과가 나왔는데 

재미있습니다. 한국에서 벤츠의 판매량이

이제는 거의 일본과 동일하고 

멀지않아서 일본을 제치고 아시아

2위를 확실히 할 거 같습니다.

사실 일본의 경우 차량의 사이즈에

제약이 많아서 판매되는 벤츠 차량도 상대적으로 

중소형이 많은걸 감안한다면? 한국 시장이

벤츠에게는 더 중요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아시아에서 2번째로 중요하고

큰 시장이 되었습니다.

2016년 11월까지 벤츠의 일본 판매량은?

60,055대 입니다. 6만대 살짝 넘었습니다.

그러면 동일한 기간 한국에 벤츠는 어떨까요?

50,718대입니다. 약 만대 정도 차이가 납니다.

우리보다 약 20% 가량 더 팔립니다.

하지만 최근 11월 판매량을 본다면 

한국에서 벤츠는 10월 6400대

11월 5,724대를 팔았습니다.

일본에서 벤츠는 11월 

5,100대를 팔았습니다.

최근 2달 연속으로 일본보다 한국이 

더 많이 팔린것이죠. 특히 한국은 

중형 이상급 특히 

대형 차량이 판매량이 매우 높습니다.

S클래스의 판매량은 이미 압도적으로 중국 다음으로 

아시아에서 2번째일 정도입니다.

뭐 부자들이 돈을 많이 쓰는건 좋은거죠.

간혹 부자들이 돈 많이 쓰는걸 

이상하게 보는 이들이 있는데 

오히려 부자들은 돈을 많이 써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돈이 돌죠. 부자들이 돈을 안쓰면

그게 최악의 상황이 되는겁니다.

아마 2017년은 전체 판매량에서도 한국이 일본을

거의 제칠거라 봅니다. 2016년 벤츠의

가장 큰 변화는 중소형 차량에 대한

판매도 매우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는겁니다

기존에 질적인 성장에서는 이제는 

양적인 성장을 적극 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소비자들 차량 소비 패턴을

잘 분석한 대응이라고 봅니다.

결국 중소형 차량들을 집중할수록 

중대형 이상의 차량들 소비도 

결국 늘어날게 될겁니다. 

다른 하급 브랜드와 벤츠는 다르죠.

다른 하급 브랜드의 경우는 돈을 벌면서 

다른 더 상위 고급 브랜드로 

이탈하는 소비자들이 많지만 

벤츠에서 이탈할 수 있는 브랜드는

거의 없습니다.

물론 극소수가 포르쉐 혹은 벤틀리

마세라티등으로 옮겨가겠지만 그것들은 

벤츠와는 비용 차이가 꽤 많이 벌어집니다.

그런걸 감안하면 최대한 덩치를 키우는 

벤츠의 전략은 현명하다고 생각 합니다. 

결국 이것은 벤츠 A나 CLA 클래스로 

자동차를 시작해서 

E클래스 혹은 S클래스까지 가도록 하겠죠.

S클래스는 좀 비현실적이지만 

E클래스는 꽤 현실적이거든요.

한국에서 벤츠의 성장은 대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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