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가장 무서운 브랜드는 바로 푸조, 한불모터스 송승철 사장 과연 해낼것인가?

개인적으로 내년에 가장 급 성장할 

기대되는 브랜드가 푸조입니다. 

푸조는 정말 좋은 변화를 했습니다.

바로 주력 SUV 라인업이 제대로 갖추어

졌다는겁니다. 다만 관건이 하나 있습니다.

한불모터스 과연 한불모터스가 이런 푸조를 

이끌고 한국에서 대폭 성장을 할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푸조의 2017년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죠.

일단 송승철 사장은 2017년 그것도 상반기에

푸조의 주력 SUV가 모두 시장이 출시 됩니다.

2008 FL, 3008, 5008 모두 나옵니다.

2008은 CUV라고 보시면 되고 3008은 

소형SUV에서 좀 작은 사이즈

5008은 QM6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QM6를 비교해서 이해하도록 해드린다면

앞뒤 길이는 QM6가 깁니다. 

반면 높이는 5008이 낮습니다.

축간거리는 5008이 깁니다. 

즉, 5008은 QM6보다는 낮고 축간거리는 길어서

중형SUV임에도 실내공간은 좀 더 여유있는 

차량 정도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축간거리가 길고 높이가 낮아서 

아주 날렵하게 잘 생겼을겁니다.

SUV 라인업 모두 체인지된다.

핵심은 푸조의 주력 SUV라인업이 

모두 변화 혹은 신규 출시 됩니다.

2008은 FL가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3008은 풀체인지가 되었습니다.

5008은 신규로 출시하는겁니다.

즉, 기존에는 상품성이 약하던 3008과

국산 CUV에 비해서 가격차가 너무

컸던 2008 입니다. 당연히 미미한 반응인데?

이제는 2008, 3008, 5008까지 완전 풀

SUV 라인업이 갖춰지면서 경쟁력이 생긴겁니다.

참고로 3대의 풀 SUV라인업은 

6월 전에 모두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일단 속도는 정말 빠르군요. 이런 자세 좋습니다.

참고로 C4 칵투스는 석달간 217대가

팔렸다고 합니다. 이 판매량이 

아쉽다고 하는데 저는 오히려 반대입니다.

칵투스 같은차량을 200대 넘게 

팔았다는게 놀라울 정도로 현재 한국은

SUV에 미쳐버린 상황입니다.

그런 한국 시장에 폭스바겐 티구안이 판매정지

되면서 혼란에 빠져버린거죠.

푸조가 이제 중요한 이유입니다. 

최대한 내년 상반기 빨리 

폭스바겐 티구안의 자리를 

3008과 5008로 나눠 먹어야 합니다.

3008은 충분히 가격 경쟁력이 될것이고 

5008은 티구안을 대체하고도 

남을 상품성이 됩니다. 

이제 푸조가 할일은 얼마나 마케팅을 잘하고 

여론을 잘 끌고 가느냐 입니다. 

이게 충분히 티구안을 대체해도 될 정도라고 

여론을 만들어야 하는데 

그게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정 못하겠으면

고민하지 말고 지금 폭스바겐에서 

머리 아플 직원들을 과감하게 스카웃 해버리세요.

대대적으로 데려와서 우리 3008과 

5008을 팔리도록 해달라고 하세요.

괜히 기존처럼 고집 피우지 마시구요.

출처 : 인사이드 레인

3008의 리뷰를 보시죠. 이정도면 

푸조가 노력하기에 따라서 티구안을

충분히 대체 가능한 상품성입니다.

유일하게 떨어지는건 인지도 입니다. 

아직도 푸조에 대해서는 관심조차 없는 

이들이 많습니다. 이들에게 

푸조에 대한 생각이 달라지도록 

노력 해야 합니다.

결국 다른거 없습니다. 최대한 시승 돌리십시요.

가능하다면 찾아가는 시승을 하십시요.

혹은 카카오택시를 이용해서 택시 이벤트를

하는것도 좋습니다. 이건 벤츠조차도 할 정도로 

다수의 소비자들에게 상품성 좋은 

차량을 어필하는 좋은 기회 입니다.

즉,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많은 소비자들이 

푸조를 경험하도록 하십시요.

유럽에서 3008에 대한 반응이 매우 좋은걸 본다면?

상품성은 충분한거 같고 결국

어느정도로 소비자들에게 알려지고 그들이

관심 가지게 하느냐 입니다.

한불모터스의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개인적으로 3008도 좋지만 

더 이슈가 될것이 5008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한불이 어느정도 가격대에 내놓을런지는 모르지만 

과감하게 내놓으면 수입 SUV뿐 아니라 

국산 SUV 시장까지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들어보시죠.

이건 푸조 5008의 오피셜 영상입니다.

보시면 그들이 타켓으로 하는게 

뭔지 분명합니다. 

7인승 스타일리쉬 SUV라는겁니다. 

그런데 아주 특이한 점이 있습니다.

출처 : 푸조

3열이 넓은건 아니지만 이런게 가능하다는건

굉장한 장점입니다. 국내에서 7인승

SUV 선택지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7인승이 끝이 아니고 목적에 따라서 

변화가 가능하다는겁니다. 즉, 당신이 

5인승이 필요하면 5인승으로 

7인승이 필요하면 7인승으로 

변한다는겁니다.

뭐냐? 무슨 헛소리 냐구요?

여기에서 보실 수 있는데 

바로 3열입니다. 3열이 가변 입니다.

즉, 3열은 3가지 형태로 가능합니다.

1. 3열에 사람이 앉도록 해둘수도 있습니다.

이건 뭐 기본인거죠. 그런데 

다른 특이한 점이 두가지 있습니다.

2. 3열이 바닥에 완전 숨도록 접어버릴 수 있습니다.

즉 완전 3열과 트렁크 공간이 풀풀랫이 되도록 

접어 버립니다. 이해 되시나요?

그러면 5인승 SUV에 넓은 트렁크 공간이 되는겁니다.

뭐 이것도 3열, 7인승 SUV중에서 

되는 차량들이 꽤 있죠. 그런데

더 특이한것이 있습니다.

3. 3열이 분리 가능합니다.

즉, 간단한 탈착 시스템으로 성인남자가 클릭 형태로

간단히 분리가 가능합니다. 이해되시나요?

즉, 트렁크 공간 넓게 5인승으로 사용하다가 

7인승으로도 사용 가능하고 

아예 3열을 분리해서 빼버릴수도 있습니다.

기능성이 대단히 뛰어난것이죠.

이건 바로 국내에서 SUV 열풍에 

메인으로 들어갈 찬스인거죠.

캠핑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푸조5008의

2, 3열 시스템은 대단히 큰 장점인겁니다.

그래서 이런 강점을 

푸조, 아니 한불 모터스가 강력하게 잘 

어필하면서 기존에 티구안 소비층 뿐만 아니라 

국산 7인승 차량 소비자들까지 공략하고 

캠핑족까지 한꺼번에 아우러서 

타켓으로 삼을 수 있는겁니다.

바로 이런 장점을 한불모터스가

얼마나 제대로 어필 할 수 있느냐인겁니다.

그리고 한가지 의문은 저런 탈착식이 

7인승으로 허가를 받을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만약 허가만 받을 수 있다면 

이제 

7인승을 살까? 5인승을 살까라는 고민을

전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5인승? 7인승?

2열? 3열?

고민없이 5008 하나 사시면 되는겁니다.

좋지 않나요? 그냥 광고 문구로 써도 될 정도입니다.

한불모터스의 역량이 어느정도 일런지 지켜봅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0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
TODAY 381 TOTAL 1,672,671
Statistics Graph